경제

동서식품, 실리콘 오염 가능성으로 제품 리콜

지 PD 2023. 4. 5. 10:01
728x90

동서식품이 실리콘 오염 가능성으로 7개 제품을 자진 리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제품 중에는 Maxim Mocha Gold Coffee Mix 600g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은 창원 공장에서 생산되었으며, 식품 제조 장비에 사용된 실리콘 소재가 섞일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 확인됐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현장 조사를 실시한 결과, 실리콘 포장이 최종 제품에 혼합되어 있음을 확인하고 창원시청으로 행정조치를 요청했습니다. 회사는 50개에서 280개 단위로 포장된 8종의 Maxim Mocha Gold Mild Coffee Mix를 리콜하도록 명령받았으며, 첫 번째 시정명령 후 개선이 없으면 행정조치가 취해질 예정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창원 및 인천 공장에서 생산된 커피 원료에 실리콘 포장이 섞였다는 것을 확인했으며, 일부 최종 제품이 유통 및 판매됐다는 사실도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실리콘 오염으로 인한 피해는 미미하다고 식약처는 판단했습니다. EU 기준에 따르면 실리콘 수지와 같은 고분자 물질은 일반적으로 체내에서 소화되거나 흡수되지 않으며 체외로 배출됩니다.

Maxim Mocha Gold Mild Coffee Mix를 구매한 소비자들은 리콜 대상 제품의 유통기한이 만료된 경우 구매처에서 제품을 반품하거나 교환할 수 있으며, 동서식품 고객센터에서 리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식약처는 회사가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고 위반 사항이 개선되었는지 사후 점검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