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MSI, 사이버 공격 피해자로 밝혀져…사이버 보안 강화 필요성

지 PD 2023. 4. 10. 14:20
728x90

MSI 컴퓨터 하드웨어 회사가 최근 사이버 공격의 피해자가 됐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4월 7일 발표된 성명에서 MSI는 정보 시스템이 공격당했다며 방어 조치를 취하고 복구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사고를 정부 기관과 사이버 보안 관련 기관에 알렸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공격당한 시스템은 현재 정상적으로 작동하며 재무 업무에는 중요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는 것을 보장했습니다.

MSI는 해킹 데이터에서 생성된 악성 BIOS 또는 드라이버 분배로 인한 잠재적인 위협으로 인해 비공식적인 소스에서 관련 자료를 다운로드하거나 사용하지 말라고 조언했습니다. 그리고 고객, 직원, 파트너 데이터 및 개인 정보, 업무 연속성 및 네트워크 보안을 보호하기 위해 사이버 보안 아키텍처 및 관리를 강화할 것임을 약속했습니다.

외신보도에 따르면 MSI에 대한 공격은 돈을 겨냥한 '머니 메시지' 랜섬웨어 그룹에 의해 수행되었습니다. CTMS 및 ERP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소스 코드 및 개인 키, BIOS 펌웨어를 포함한 약 1.5TB의 데이터가 유출되었습니다. 이 그룹은 데이터를 공개하지 않기 위해 400만 달러를 요구했습니다.

MSI에 대한 공격은 전 세계 기업 및 조직에 대한 사이버 공격의 빈도와 심각성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는 이러한 공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사이버 보안 조치를 강화하고 데이터 침해를 방지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기업이 잠재적인 위협으로부터 시스템과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포괄적인 사이버 보안 계획을 마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에는 정기적인 업데이트 및 패치, 안전한 온라인 관행에 대한 직원 교육, 강력한 비밀번호 및 액세스 제어의 구현이 포함됩니다. 기업은 또한 사이버 공격에 대비한 대응 계획을 마련하여 피해를 최소화하고 업무 연속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