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펄어비스, 검은사막 페스타로 이용자와 소통 강화

지 PD 2023. 7. 2. 11:08
728x90

펄어비스가 자사 인기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 이용자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오프라인 축제를 개최했습니다. 최근 수원에서 개최된 '검은사막 페스타'에는 김재희 검은사막 PD와 장제석 게임디자인실장이 참석하여 올 여름 업데이트 계획을 설명했습니다.

이 행사는 매년 여름에 열리는 이용자 간담회인 '하이델 연회'를 확장해 검은사막 페스타로 선보였습니다. 검은사막 페스타는 모험가들이 검은사막을 현실에서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행사입니다.

검은사막 페스타에는 약 400명의 이용자가 참석하였으며, 행사 입장권은 온라인에서 매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즐길 수 있었으며, 검은사막의 주요 지역을 테마로 한 이벤트존에서 다양한 활동을 즐겼습니다.

또한, '도전! 동(V) 검은별'이라는 이벤트에는 많은 이용자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이 이벤트에서는 해머를 사용하여 게이지를 최대로 올려야 하는 도전이 주어지며, 성공 시 펄 2개를 제공하고 실패 시에도 펄 1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아르처의 창' 이벤트에서는 이용자들이 같은 캐릭터로 조작 실력을 겨루는 1대 1 개인 대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검은사막 페스타에서는 발레노스 지역의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도 진행되었습니다. '농작물을 옮겨라', '손각시! 서방님을 찾아라', '샤카투 경품교환소' 등의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페스타에 참석한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굿즈와 상품들을 선물하였습니다. 이용자들에게는 미래에도 함께 할 의미를 담은 신발도 선물되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