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미국 의회원, 바이든 행정부 비판

지 PD 2023. 3. 19. 03:41
728x90

미국 의회원 톰 엠머(Tom Emmer)은 바이든 행정부가 암호화폐를 제거하기 위해 시장 혼란을 무기화하고 있다며 비판했습니다. 엠머는 연방예금보험공사(FDIC) 의장인 젤레나 맥윌리엄스(Jelena McWilliams)에게 암호화폐 친화적인 은행에 대한 규제 조치에 대한 추가 정보를 요청하는 편지를 보냈습니다. 엠머는 뉴욕 금융 서비스 부서장의 발언을 인용하여 이 결정이 암호화폐와는 관련이 없다는 것을 지적했습니다. FDIC 대변인은 서명 은행의 인수 조건에 암호화폐 사업이 포함되었다는 로이터 보도를 부인했습니다.

엠머는 또한 7월 출시 예정인 연방준비제도(FedNow)의 인스턴트 결제 시스템이 민간 기업과 경쟁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출시되면 은행은 몇 초 만에 24시간 결제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채굴 회사인 Riot Platform의 부사장인 피에르 로챠드(Pierre Rochard)는 엠머의 견해를 지지하며, 연방준비제도가 규제 기구를 남용하여 반경쟁적인 독점 행위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Gemini의 공동 창업자인 타일러 윙클보스(Tyler Winklevoss)는 트위터에서 미국 은행 시스템이 불평등하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최상위 은행이 체계적으로 중요한 금융 기관(SIFIs)으로 분류되며 이러한 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거의 항상 정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지역 은행을 사용하는 것에는 위험이 따르며, 정부의 예금 지원은 이들 은행의 파산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맨 아래 계층은 예금이 없는 사람들입니다.

뉴욕 규제 당국은 프랭크(Frank)의 주장을 부인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