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큐텐, 메프 인수로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 확보

지 PD 2023. 4. 7. 11:25
728x90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 시장에서 4위까지 올라선 큐텐은 메프 인수를 통해 더욱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게 되었다. 큐텐은 한국, 중국, 일본을 포함한 24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판매자들이 해외 진출할 때 큰 도움이 된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이커머스 플랫폼들은 내수시장 한계에 따라 해외 진출을 타진 중이지만, 쉽지 않은 상황이다.

큐텐은 앞으로 위메프에 새로운 성장 동력을 더하고, 티몬, 인터파크커머스 등 계열사 간 유기적 결합을 강화하며, 글로벌 이커머스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큐텐은 티몬의 거래액이 전년 대비 60% 증가하고, 올해 1분기에는 70%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큐텐은 보유한 해외 판매자들을 국내 플랫폼과 연결하고, 물류 자회사인 큐익스프레스가 보유한 11개국 19개 지역 물류 거점을 활용해 빠르고 안정적인 배송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인수로 큐텐은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더욱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게 되었다.

큐텐은 구영배 대표가 창업한 회사로, G마켓 창업자로도 유명하다. 큐텐은 이미 티몬, 인터파크커머스 등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을 인수하며 몸집을 키우고 있다. 이번 인수로 큐텐은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더욱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게 되었다.

큐텐은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으로, 아시아와 북미, 유럽, 아랍 등 24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판매자들이 해외 진출할 때 큰 도움이 된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인수로 큐텐은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더욱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게 되었다. 큐텐은 앞으로 글로벌 이커머스 생태계를 구축하고, 해외 판매자들을 국내 플랫폼과 연결하며, 빠르고 안정적인 배송을 제공할 예정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