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가격이 계속 상승하면서, 가성비 좋은 편의점 도시락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과거에 화제가 된 ‘김혜자 도시락’은 2개월 전 재출시 이후 300만 개가 팔렸습니다. 이 도시락의 인기로 GS25 전체 도시락 판매가 66.9% 증가했으며, 오피스 지역(90.7%), 학원(78.4%), 관광지(85.0%)에서의 판매 증가율이 특히 높았습니다.
한 GS25 프랜차이즈 매장에서는 2537개의 김혜자 도시락이 판매되어, 매장 평균 판매량의 13배가 넘었습니다. 모든 도시락의 총 판매량은 전년 대비 놀라운 1669.0% 증가했습니다. GS 리테일은 매장이 사전 주문으로 충분한 양의 도시락을 확보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김혜자 도시락은 2010년 9월에 처음 출시되어 가성비가 좋아 칭찬을 받았습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혜자롭다’와 같은 새로운 단어가 만들어졌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하지만 생산이 중단되면서, 저렴한 가격과 푸짐한 양 때문에 소비자들은 재출시를 요청했습니다. GS 리테일은 1년 넘게 준비한 끝에 올해 초에 도시락을 재출시했습니다.
GS 리테일은 김혜자 도시락의 성공을 이어가기 위해 ‘혜자의 집밥: 너비아니 치킨 너겟’이라는 세 번째 시리즈의 도시락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일반 가격은 중간 4000원대이지만,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이 제공되며, 가격이 반값으로 낮아집니다. 또한, T 멤버십과 카카오 페이백과의 협업 이벤트에서는 3만 개의 유닛에서 최대 90%의 할인이 제공됩니다.
전반적으로, 김혜자 도시락은 가격이 저렴하고 배부름이 가득한 식사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인기있는 선택지가 되었습니다. 이 도시락의 성공은 GS25의 도시락 판매 증가에 큰 기여를 하였으며, GS 리테일은 앞으로도 가성비 좋은 옵션을 계속 제공할 계획입니다.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전자의 수익 하락, 주식시장 긍정적 반응 (0) | 2023.04.08 |
---|---|
닥터코스 할인 이벤트, 피부 건강 케어 제품을 더 많은 사람들이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0) | 2023.04.07 |
가수성유리 남편 안성현, Bithumb와의 수수료 수취 혐의로 체포 (0) | 2023.04.07 |
큐텐, 메프 인수로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 확보 (0) | 2023.04.07 |
클린토피아, '고양이 빨래 금지' 정책 논란 (0) | 2023.04.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