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 엄마가 된 만 15세 김소라의 이야기

지 PD 2023. 6. 9. 16:43
728x90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 21회에서는 만 15세에 엄마가 된 김소라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중학교 3학년의 나이에 엄마가 된 후 고등학교 3학년, 중학교 1학년 자매를 키우고 있는 김소라의 이야기는 충격적이었다.

김소라는 중학교 2학년 시절, 전교 회장을 맡고 있었고 노래방에서 우연히 만난 오빠에게 한눈에 반했다. 이후 오빠의 고백을 받아 연인이 됐지만, 주변 학생들에게 폭력을 행세하며 돈을 뺏고 다니는 남자친구의 모습에 크게 놀랐다. 자퇴생이었던 남자친구는 김소라에게 "더 오래 같이 있고 싶다"며 자퇴를 권유, 김소라 또한 학교를 자퇴하게 됐다.

그 후 임신 사실을 알게 된 김소라는 두 사람이 임신을 비밀로 부쳤고, 결국 만삭이 되어서야 김소라의 엄마가 체형 변화를 눈치챘다. 가족의 반대로 미혼모 센터에서 아이를 낳은 김소라는 이후 남편 대신 육아와 살림은 물론 생계까지 꾸려나가야 했다. 스무살에 둘째를 임신하자마자 남편이 입대, 제대 후에도 경제적 문제로 다툼이 이어졌다.

하지만 이 모든 어려움을 극복한 김소라는 자녀들과 함께 살아가기 위해 노력했다. 이제는 첫째 딸 김사랑의 대학 진학 문제로 갈등을 겪고 있지만, 서로의 진심을 알아가며 당당한 딸이 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는 한 사람의 인생 이야기를 그린 프로그램이지만, 그 속에서 우리는 가족과 사랑, 인생의 선택과 그에 따른 책임 등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