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한국 축구 대표 선수 손준호 중국 경찰 당국 구금 혐의

지 PD 2023. 5. 16. 10:02
728x90

중국 축구계에서 강력한 사정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한국 축구 대표 선수인 손준호 선수는 중국 산둥 타이산에서 뛰고 있는 소속팀에서 감독의 승부조작 혐의와 관련하여 중국 경찰 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손준호 선수는 구금 상태에서 조사를 받고 있으며, 관할 지역 영사 조력을 받고 있습니다.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손준호 선수가 소속된 산둥 타이산 선수들은 하오웨이 감독의 승부조작 혐의 등과 관련하여 조사를 받아왔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손준호 선수의 구금도 이와 관련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손준호 선수가 참고인인지 피의자인지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한국 대사관 관계자는 "중국 랴오닝성(공안) 당국에서 손 선수에 대해 구금 상태에서 조사를 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현재 관할 지역 영사가 면회 신청을 하는 등 필요한 영사 조력을 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중국 축구계에서는 최근 승부조작과 부정행위 등으로 큰 문제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번 사건이 해결될 때까지 손준호 선수와 관련된 소식을 주목해야 할 것입니다.

한편, 이번 사건은 축구계뿐만 아니라 스포츠계 전반에서 부정 행위와 승부조작 등으로 인한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대책과 강력한 법적 제재가 필요합니다. 더불어 선수들의 윤리적인 교육과 적극적인 감시 시스템의 구축도 필요합니다.

우리나라 축구계에서도 최근 승부조작과 부정행위 등으로 인한 문제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우리나라 축구계도 승부조작 등 부정행위에 대한 대책 마련과 선수들의 윤리적 교육 강화가 필요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합니다.

728x90